정말 돈이 없는데, 숙박을 해결해야 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요즘 모텔이나 호텔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5만원은 그냥 넘어가는데 돈이 별로 없는 사람에게는 말도 안되게 비싼 금액이다.
그래서 만약 현재 이글을 읽는 당신이 돈은 없는데 잘곳이 필요한 상황일거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적은 금액, 또는 무료로 잘 곳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돈 없을때 잘곳 어디가 있을까?
지금 현재 당신이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는 모르지만 정말 한푼도 없는 상태라면 무료로 숙박을 지원해주는 곳이 있을지 찾아보고 싶을텐데, 가출 청소년 같은 경우 무료로 채팅앱 등을 통해서 무료로 재워준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건 절대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여자건 남자건 생판 모르는 남이 재워준다는건 요즘 사회에서 정말 위험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개인적으로 무료로 재워준다는게 아닌 다른 방법은 없을까?
일단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사정을 이야기 해도되고 청소년쉼터 노숙인쉼터 같은 곳을 알아보자. 정말 돈이 없어서 밖에서 노숙할 상황이라면 이러한 지원을 받아야 한다. 포털사이트에 청소년 쉼터, 노숙인 쉼터라고 검색하면 도움을 주는 곳들이 몇곳 있다.
물론 많이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숙박은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다.
저렴한 숙박을 찾는다면
이러한 도움보다는 돈이 많이 없는 상태여서 가장 저렴한 숙박을 하길 원한다면 불편해도 24시간으로 운영되는 곳들을 찾는 방법밖에는 없다.
가장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으면 3만원짜리도 찾을 수 있지만 더 싼 곳을 찾는다면 찜질방을 가는게 낫다. 혹여나 24시 카페, PC방에서 자는건 어떨까?라고 생각한다면 차라리 찜질방을 추천한다.
찜질방에서 숙박하는게 1만원 정도인데, PC방 10시간만 해도 1만원이다. 카페도 그렇고 PC방은 눕지도 못하고 잠도 제대로 못자기 때문에 숙박이 가능하고 편하게 누워서 잘 수 있는 24시 찜질방을 찾는게 훨씬 낫다.
정말 생활고 떄문에 힘들고 당장 돈이 너무 필요한 경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알아보자.
이러한 정부지원 대출은 청년의 경우 햇살론유스라는걸 이용해서 생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무직이고 급한 돈이 필요할때는 직접 서민금융지원센터로 가서 소액생계비대출이라는걸로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글을 여기까지 읽었다면 정말 힘든 생활을 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대출은 정말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알아보길 바라고, 주위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