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스마트 스토어 시작이 두렵다면 저랑 같이해요

zipdol 2021. 2. 20. 19:59

스마트 스토어 무작정 개설해보자 돈드는 건 아니니까

 

안녕하세요 첫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저는 따로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다보니 너무 재미가 없더군요.

그래서 이렇게 개인적인 블로그를 개설해 보았습니다. 물론 읽는 분이 많이 없겠지만 그래도 천천히 써볼까 합니다.

확실히 나만의 이야기를 하려니깐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 글을 찾으신 분이라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일 것 같아요.

자 그렇다면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면서 어떤것이 어려웠는지, 또한 저는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해볼까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편하게 읽어주세요. 저는 개설은 했지만 아직 판매는 하나도 못한 초보에요 :)

 

 

내가 포스팅을 하는 이유

 

제가 개인적으로 애드센스나 스마트스토어 같은 새로운 일을 접하면서 가장 힘들었던게 있어요.

그건 바로 '실제로 내 주위에는 아무도 하지 않는 것' 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친구들과 주변 지인이 있지만 주위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하는 사람은 쉽게 찾아보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누군가에게 질문을 하거나 나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카페나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관심있는 사람들을 찾아보는 것이었죠.

찾아보면 정말 많은 정보들이 있더군요. 사실 스마트스토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크게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에게 저의 성장과정을 보여드리면서 포기하지 않게끔 도와드리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저같이  센스없고, 느리고, 게으른 사람도 도전을 하니까 저보고 힘내세요.

누군가 읽지 않아주어도 괜찮은데, 혹시 이 글을 읽었다면 자신의 간단한 생각이나 안부인사같은 가벼운 댓글을 남겨주시면 참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정보를 얻는 곳이기도 하지만 소통도 가능한 공간이니까요 :)

 

 

앞으로의 방향

 

일단 이 블로그에는 잡다한 이야기를 다 해볼까 합니다. 정말 내가 요즘 생각 하고 있는 것들을 쓰면서 재미를 느껴볼까 하는 것이죠.

기존에 블로그로 돈을 벌려는 목적이었기 때문에 읽는 사람이 원하는 내용만 쓰면서 지내다 보니 참 지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는 내가 하고싶은 말을 다 적어볼 생각입니다.

일단 첫글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다음 포스팅부터는 재밌게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