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이야기에서는 사입과 위탁판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죠. 그런데 저는 사입판매로 해볼까 한다고 했습니다.
왜 사입을 할까요? 재고 없이 상품 상세이미지 올리고, 주문들어오면 판매하면 끝인데, 뭐하러 금전적인 투자를 하고, 뭐하러 상품을 포장하고 배송까지 함께 할까요?
그 이유를 오늘 이야기 해볼까 해요, 저번시간에 위탁과 사입의 장단점을 이야기했었죠.
사입판매와 위탁판매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오늘 저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주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이 하고싶은 방법대로 꾸준히 하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나는 사입판매를 하기로 했다
위탁판매와 사입의 개념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저번 포스팅, 위탁 VS 사입 장단점 을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위탁판매로 시작을 했습니다. 위탁업체를 찾아서 내가 관심있는 카테고리에 맞는 도매업체를 고르고 스마트스토어를 꾸미고 판매가 이루어지길 바랬습니다.
그런데 한달이 지나도 판매가 하나도 안되더라구요. 심지어 네이버 광고를 돌리기도 했지만 판매로 이루어지기는 힘드네요.
단순히 상품을 올리고 누군가 보게 되면 거기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줄 알았던 거죠.
하지만 현실은 아무도 알아봐주지 않더군요.
방법을 안다고 해서 누구나 실천하지 못하고, 적용하지 못하는것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실천력이 강해서 따라한다고해도 수많은 경쟁상대중에 한명일 뿐이겠죠.
위탁과 사입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사입으로 판매를 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팔고싶은 물건을 정말 재밌게 판매해보고 싶어서 입니다.
잘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해 봐야겠죠? 앞으로 어떻게 판매를 할 것인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 일기형식으로 이야기를 해나가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만두지 않으면 실패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좋은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래 공감버튼이 있으니 공감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