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이 부족한 상태에서 우리는 몸이 안 좋은 것을 느끼게 됩니다. 수면이 부족해지면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그중에서 나타나는 것 중 하나가 두통일 것입니다.
그만큼 수면은 우리 삶에서 정말 중요한 것인데요, 이상적인 수면시간은 하루에 7~8시간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만약 이만큼의 수면시간보다 적다면 생활개선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두통까지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오늘 글을 참고해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적게 자면 왜 머리가 아플까?
두통은 아주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스트레스, 과로뿐만 아니라 안 좋은 자세로 인해서도 두통이 쉽게 일어나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할 때 두통이 일어나는지 원인부터 알아보는 게 좋겠죠.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나 잠자는 시간이 충분하지 못하면 자는 동안의 몸에 산소공급량이 적어서 두통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평상시에 갑자기 원인 모를 두통이 찾아왔을 때,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기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것은 시간이 부족하거나 질이 좋지 않은 수면을 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잠을 충분히 잘 자지 못하는 경우는 많습니다. 자기 전에 핸드폰을 과다하게 사용해서 수면시간이 줄어들었다던지, 일찍 잠에 들었지만 수면무호흡증이나 입을 벌리는 등의 안 좋은 자세로 자게 되면 이렇게 두통이 찾아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문제는 원인이 무엇인지 찾는 것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자신의 수면시간이 충분한 시간인지부터 체크를 해보시기 바라며 다음으로는 자면서 내가 어떠한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 입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핸드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의 수면상태를 녹화해서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입을 벌리고 잔다던지, 숨 쉬는데 힘들어하지는 않는지 같은 문제점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한 두통이 맞다면 해결책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니, 마음을 편하게 먹고 일찍 자고 잘 자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수면부족으로 인해서 두통이 왔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주변에서도 많이 겪는 일일 것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 볼 것은 수면의 질을 높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